티스토리 뷰

녹내장에_좋은_음식

오늘은 녹내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녹내장이란 안구의 압력이 높아져서 시신경에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말하며 시력과 시야 결손을 뜻합니다. 원인은 위에 언급한 안압 상승 때문에 시신경이 손상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증상으로는 급성, 만성이 있습니다.

급성 녹내장의 경우에는 빠른 속도로 안압이 높아지고 시력이 떨어지거나 두통, 충혈 등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만성의 경우 시신경이 천천히 파괴되고 딱히 증상을 느끼지 못한다고 합니다. 그러다 시야가 좁아지고 답답함을 느끼고 시간이 더 지나면 실명에 걸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눈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녹내장에_좋은_음식_전복

1. 전복

첫 번째 녹내장에 좋은 음식은 전복이라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전복은 우리 몸에 참 좋은 식품입니다. 그리고 눈에도 매우 좋다고 합니다. 특히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좋으며 시력을 보호하는데 좋은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2. 당근

당근에 들어 있는 비타민a 성분이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카로틴 성분의 함유가 풍부해 눈의 피로를 풀고 녹내장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갈아먹는 것보다 생으로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합니다.

녹내장에_좋은_음식_당근

3. 토마토

토마토 과일에 들어 있는 락토페린 성분이 눈의 피로와 눈의 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노화를 억제시켜주고 시신경의 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토마토에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어 안구건조증 예방에 도움이 되고 녹내장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녹내장에_좋은_음식_토마토

4. 시금치

건강에 좋은 시금치가 눈에도 좋다고 합니다. 특히 비타민c 성분과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눈 시신경에 혈액을 향상시켜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녹내장에_좋은_음식_시금치

5. 늙은 호박

눈에 좋은 비타민a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녹내장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눈 점막에 수분 공급을 원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셔서 눈을 건강하게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6.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녹내장에 좋은 음식으로 그렇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식품에 들어 있는 성분들이 눈의 충혈과 녹내장 완화 그리고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 반대로 어두운 곳에서 밝은 곳으로 이동할 때 눈의 피로감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녹내장에_좋은_음식_장어

7. 장어와 유제품

장어에 들어 있는 단백질과 치즈, 우유,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에는 눈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장어는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방지하고 유제품은 녹내장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녹내장에_좋은_음식_아몬드

8. 아몬드와 고등어

마지막 녹내장에 좋은 음식으로 고등어와 아몬드가 있습니다. 아몬드는 노화를 방지하는 것 외에 많은 비타민이 들어 있어 눈의 시신경을 보호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등어는 오메가3 성분의 함유가 풍부해 안구건조증, 눈의 염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