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늑막염_증상

오늘은 늑막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늑막이란 흉벽과 가로막 그리고 종격동을 둘러싸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벽 쪽 가슴 막, 폐를 둘러싸고 있는 허파 쪽 가슴 막으로 구분을 한다고 합니다. 호흡계 쪽이며 위치는 흉벽 안쪽으로 가로막 위에 위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폐를 팽창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결핵과 균으로 폐렴이 발생하면 흉막을 염증이 자극한다고 합니다. 이럴 때 늑막염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질환으로 흉수와 기흉이 있고 유미흉, 혈흉, 흉막염이 있다고 합니다. 자신의 몸은 자기가 지켜야 되고, 관리해야 됩니다. 그럼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늑막염_증상_가슴통증

1. 가슴

첫 번째 늑막염 증상으로는 가슴에 통증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자연스럽게 완화되지만 주기적으로 지속된다면 빠르게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른 질환이 생겼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에너지

이 같은 질환으로 에너지의 소비가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호흡이 불안정할 때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우리 몸의 에너지가 많이 쓰이게 되면 체중이 감소하고 음식을 제대로 섭취를 못할 수 있다고 합니다.

늑막염_증상_체중감소

3. 열

세균의 감염으로 발열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각종 세균, 바이러스가 몸에 침입을 하게 되면 늑막염 증상 외 다른 질환이 발생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검사, 치료를 빠르게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늑막염_증상_열

4. 물

또 다른 증상으로 물이 고이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흉막과 흉막 사이에 고이게 되며 폐, 심장을 압박해 호흡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흉수가 폐를 압박하게 되면 산소가 원활하게 공급이 되지 않기 때문에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늑막염_증상_피로

5. 피로와 식욕

갑자기 피로가 오면서 식욕이 떨어지는 현상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피로를 제대로 회복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간 때문인데, 비슷하게 늑막염 증상도 피로를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식욕이 떨어져 식사를 제대로 못한다고 합니다. 증상이 오래간다면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늑막염_증상_기침

6. 기침

잦은 기침과 가래가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폐렴 때문에 발생했다면, 가래가 섞여서 나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기침, 가래가 발생한다고 무조건 늑막염이라고 단정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도 완화되지 않으면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늑막염_증상_허리통증

7. 허리

허리에 통증이 나타나는 늑막염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호흡을 하기 힘들고 열이 계속 발생하면 산소 부족이 발생합니다. 그렇게 되면 허리, 옆구리 쪽에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