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귀 멍멍할때에 치료,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에 관한 질병, 질환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물론 오늘 소개할 정보를 통해 완벽하게 치료되는 부분이 아닐 수 있으니, 만약 다양한 방법을 이용했지만 멍멍하거나 이명, 통증 등이 반복된다면 꼭 병원을 가셔서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어떠한 정보라도 병원보다 좋은 방법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잠깐의 대처, 치료법이라고 미리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하지만 완전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니니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산책
처음 말씀드릴 귀 멍멍할때 대처하는 법은 산책을 하는 것입니다. 귀와 관련된 다양한 질환은 대부분이 휴식과, 숙면을 취하면 자연스럽게 사라진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산책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고 맑은 공기를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온도
귀를 따뜻하게 만들어주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른 수건에 따뜻한 물을 적셔 귀에 대고 있으면 혈액의 순환을 돕고 귀가 멍한 것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3. 영양
영양을 보충하는 것입니다. 특히 비타민b 성분이 귀 멍멍할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 중에 하나가 말초신경을 촉진해주기 때문에 이명과 난청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4. 숨
코로 숨을 쉬면 귀가 멍멍한 증상이 사라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코를 말지 말고 천천히 숨을 마시고 뱉는 것을 반복해 보시길 바랍니다. 코를 막고 숨을 쉬는 것은 코와 귀에 좋지 못하다고 합니다. 정말 급한 상황일 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5. 마사지
귀의 볼을 마사지해주시면 혈액의 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 귀 멍멍할때 증상, 이명 등을 완화시켜준다고 합니다. 또한 시력과 혈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물기
귀에 물이 들어가면 멍한 증상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수영, 샤워, 세수, 머리 깜기 등을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귀에 물이 들어가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물기를 제거해 증상 완화를 시켜보시길 바랍니다.
7. 병원
마지막 귀 멍멍할때 빠른 치료, 대처법은 귀 질환을 의심하고 병원을 찾는 것입니다. 위에 언급한 여러 가지 방법들은 새벽이나 급할 때 등에 유익한 방법이고 병원을 찾는 것은 가장 빠른 치료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