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시간에는 자도자도 졸린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살아가면서 누구나 잠을 잡니다. 그리고 자는 습관, 시간, 자세 등이 다르기 때문에 피곤을 풀어주고 어떻게 풀어주는지 다양합니다. 결국 잠을 자는 것은 똑같고, 분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충분한 휴식과 잠을 취했어도 계속 잠이 쏟아지고 졸려 운 것은 분명 몸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본인이 평소에 얼마큼 잠을 자는지 파악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어떻게 빠르게 풀어주고 있는지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럼 왜 잠을 자도 졸려 운 느낌이 드는지, 어떠한 원인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피로 증후군

처음 소개할 자도자도 졸린이유는 피로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만성 피로가 원인일 수 있으며, 제대로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고 피로를 쌓이게 하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휴식과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기면증

이 질환은 낮에 피곤하고 졸려 운 것을 말합니다. 특히 주간에 참지 못할 정도로 과하게 졸려 운 것을 뜻하고 잠이 들거나, 깰 경우에 수면 마비와 수면 발작 등의 증상을 보일 수 있는 신경 정신 질환이라고 합니다.

3. 습관

위에서 언급한 습관에 따라 자도자도 졸린이유에 속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질이 좋지 못한 숙면이 쌓이게 되면 본인의 수면 습관으로 자리 잡게 될 수 있고, 그렇게 되면 제대로 잠을 이루지 못하고 계속 잠을 자도 졸릴 수 있다고 합니다.

4. 영양 성분

수분이 부족하면 계속 졸려 울 수 있다고 합니다. 출분 성분 역시 부족하면 잠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혈액이 원화하지 못하게 되고 그로 인해 피로감을 느끼고 계속 졸려 운 현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카페인

마지막으로 소개할 자도자도 졸린이유는 카페인을 과하게 섭취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카페인을 섭취하면 잠시뿐이지만 집중력이 높아지고 피로를 제거해줍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카페인을 섭취하면 수면의 장애를 발생시키고 이것이 반복되면 계속 졸려 운 형상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