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은 식욕 참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욕이란 음식, 제품 등 무엇을 섭취하기 위한 욕구를 말합니다. 몸이 아프거나, 좋지 못할 때 등 식욕이 없을 경우가 있습니다. 그 반대로 식욕이 너무 많아 식사를 하고 또 무엇을 먹으려고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만약 지속적으로 참지 못하고 계속 음식 등을 섭취하게 되면 살이 찌고 비만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물론 운동을 꾸준히 하고 체중 관리를 하는 분이라면 크게 걱정은 안 하셔도 된다고 합니다. 그럼 식욕을 어떻게 하면 참을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간단한 운동

첫 번째로 소개할 식욕 참는법은 간단하게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무리하게 땀을 흘리고 하는 운동이 아닌 숨쉬기, 요가, 스트레칭 등 1분에서 3분 정도 가볍게 운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혈당의 상승이 있기 때문에 식욕이 줄어든다고 합니다.

2. 자극

멋있고 늘씬한 연예인 사진, 또는 자신이 가장 멋지고 건강했던 과거 사진 등을 보면서 자극을 받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본인의 의지가 매우 중요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가끔 사진을 보면서 자극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3. 잠자기

잠을 자는 이 방법은 식욕 참는법으로 크게 효과가 있지는 않다고 합니다. 그러나 효과를 보는 분들도 계시다고 하니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식욕을 못 참을 것 같다면 물 한잔하시고 잠을 청해 보시길 바랍니다.

4. 카페인

적당한 카페인을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너무 진한 커피는 피하시고 연하게 만들어 섭취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너무 자주 섭취하는 것은 카페인 중독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하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5. 의지와 생각

자신이 이것을 먹으면 살이 찌고 건강에 좋지 못한 다는 것을 상상하고 생각하는 것은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본인의 의지에 따라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고 무의미한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6. 양치질

마지막으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식욕 참는법으로 매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치약에 있는 향이 식욕을 내려준다고 하며, 양치를 통해 입안이 개운해지는 것 또한 배고픔을 이겨내는데 큰 효과를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