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으로 위가 부었을때 어떤 증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는 음식 등의 물질을 잠시 저장해주는 주머니를 말합니다. 그리고 소화 작용을 통해 소장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고 있는 소화 기관의 하나입니다. 위치는 복강 내에 있다고 합니다. 위의 기능은 아시다시피 소화를 돕는다고 합니다.

음식을 먹고 소화를 시키기 위해서는 위의 기능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평소보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병원을 가셔서 검사를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어떠한 증상과 좋은 음식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보시고 조금이나마 건강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구취

처음 소개할 위가 부었을때 증상으로는 입에서 냄새가 난다고 합니다. 구취는 입안에서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 때 발생하지만 위가 좋지 못할 때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가 되지 않을 때 가스가 입으로 올라오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2. 복부 통증

위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복부의 통증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명치, 갈비뼈 쪽에 통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답답하면서 통증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검사를 꼭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3. 소화

소화가 잘 되지 않는 것은 가장 쉽게 위가 부었을때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위는 소화를 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이러한 기관이 문제가 생기면 흡수와 분해하는 역할이 줄어들게 되면서 소화를 못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4. 쓰린 속

속이 쓰리는 원인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위가 붓거나 식도가 아플 때 나타난다고 합니다. 평소 보다 속이 쓰린 상황이 자주 발생하면 꼭 검진을 받고 치료하시길 바랍니다. 위산의 역류 외 질환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좋은 음식

마지막으로 위가 부었을때 좋은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브로콜리와 양배추 사과 등이 있다고 합니다. 사과는 펙틴 성분이 많아 도움이 되고 양배추와 브로콜리에 있는 다양한 비타민들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