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은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고양이, 강아지와 함께 지냅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여러 국가에서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동물을 좋아하지만 함께 할 수 없는 사람도 있습니다. 바로 알레르기 반응 때문입니다.

아시다시피 알레르기로 고통을 받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증상 또한 다양하게 있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하고 동물을 키울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고양이에 관한 알레르기에 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기침

처음으로 소개할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은 기침입니다.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증상으로 고양이 털을 제외한 다른 알레르기 증상에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강아지는 괜찮지만 고양이는 못 키우는 분들이 은근히 많다고 합니다. 본인이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반려동물을 키우시길 바랍니다.

2. 콧물

위에 언급한 기침과 가장 많이 동반하는 증상으로 콧물이 있습니다. 감기는 아니지만 갑자기 코에서 콧물이 나면서 기침이 동반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와 멀리하시고 경과를 보시고 만약 완화가 되지 않는다면 검사를 받으러 가시길 바랍니다.

3. 코 막힘과 가려움

코가 막히면서 코가 가렵다면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에는 별문제 없다가 고양이를 키우는 지인 집 등을 갔을 때 갑자기 일어날 수 있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4. 두드러기

몸에 갑자기 두드러기, 얼굴에 발진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침과 함께 알레르기 반응을 쉽게 발견하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혹시 얼굴에 발진이 생기거나 가렵다면 바로 피부과를 찾아가 검사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5. 눈과 홍조

마지막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으로 눈이 충혈, 붓는 상황이 올 수 있으며 안면에 홍조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눈 주위가 가려울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럴 때는 손, 옷으로 비비지 마시고 물로 헹구시고 빨리 병원을 가셔서 검진을 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링크